기사상세페이지

제8회 영광찰보리문화축제 준비 한창!

기사입력 2019.04.03 11:15 | 조회수 21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제8회 영광찰보리문화축제 준비 한창! 2.jpg

    제8회 영광찰보리문화축제가 ‘함께보리! 즐겨보리! 웃어보리!’를 주제로 오는 5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군남면 지내들 옹기·돌탑공원에서 열린다.

    영광찰보리문화축제는 우리나라 찰보리쌀 최대 재배단지인 영광군 군남면을 영광보리산업특구로 지정한 것을 기념하고 우리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축제이다.

    영광찰보리문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박홍영)는 4월 2일 2019년 제8회를 맞는 영광찰보리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통해 영광찰보리문화축제의 목표를 지역민이 행복한 축제로 정하고 축제 추진계획 및 운영위원 구성, 행사 세부 내용 등을 확정하였다.

    박홍영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남녀노소가 함께하는 축제, 모두가 참여하여 즐기는 축제, 웃음꽃이 가득한 축제, 보리를 통해 흐르는 역사의 과거·현재·미래를 느끼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희종 군남면장은 “가정의 달인 5월에 열리는 영광찰보리문화축제를 포근한 고향의 봄을 느낄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하고 “많은 분들이 찰보리문화축제에 오셔서 직접 체험하시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