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7월 19일부터 10월까지‘뽀송뽀송 이불·세탁 서비스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뽀송뽀송 이불·세탁 서비스 사업’은 영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로 관내 복지사각지대 가구,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이불을 수거하여 빨래 및 건조 후 배달해주고, 대상자의 건강을 체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날 저소득 독거노인, 기초수급자 등 3가구에 영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직접 찾아뵙고 이불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으며 이불을 전달받은 정모 어르신은 “이번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세심하게 신경써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김용식 영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어느 때보다 위생이 중요한 시기에 깨끗한 여름 이불이 전달돼 어르신들의 쾌적한 환경과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더욱 더 활발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종운 영광읍장은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도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영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따뜻한 영광읍을 만들어 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3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4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7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8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9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10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