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의회 주관 전남 시군의 회의장 협의회 제263회 월례회 개최

기사입력 2021.10.18 10:20 | 조회수 30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21.10.15 제263회 전라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영광군의회) (5).JPG

    지난 15일 영광군의회 주관으로 영광 문화원에서‘제263회 전남 시군의 회의장 협의회 월례회’가 개최됐다. 이번 월례회에는 전남 지역 22개 시·군의회 의장들을 비롯해 영광군의회 의원들과 김준성 영광군수, 협의회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월례회는 김정오 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은영 영광군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김준성 영광군수의 축사, 안건심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서 협의회는 김준성 영광군수에게는 지방의회와 집행기관 간 협력적 관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영광군의회 하기억 부의장에게 의정 봉사대상을 수여했다.

    이후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여객선 시계 제한 완화 촉구 건의안’과 ‘전라남도 중소 중고차매매업 말살하는 "’K카‘ 전남 입점 반대 건의안"을 채택했다.

    월례회를 주관한 영광군의회 최은영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계시는 시군 의장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어 최은영 의장은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올해로 30년이 됨을 기념하며,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공동문제와 관심사를 서로 협의하고 대안을 마련하여 지방자치 발전과 시군 간 협력과 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로 더욱 발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 시군의 회의장 협의회 월례회’는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의회 상호 간 현안 및 공통 관심 사항에 대한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매월 열리는 정기회의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