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꿈을 키우는 영재, 세상을 바꿀 인재’

기사입력 2022.03.25 16:16 | 조회수 76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영광영재교육원 개강식 개최

    영재개강식 관련사진1.jpg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곤)은 2022학년도 영광영재교육원 개강식을 3월 24일(목) 더 스타 세미나실에서 입학생 58명과 학부모, 지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개강식은 초5~초6학년 40명과 중1학년 18명, 학부모, 지도교사 등 120여명이 참여했다. 김춘곤 교육장의 입학 축하 및 환영사를 시작으로 영재교육원 운영 영상 시청, 선서, 지도교사 임명장 수여, 교육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교육활동 및 영재교육에 대한 포부를 밝히고 의지를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올해 나의 다짐을 작성하고 함께 공유하면서 동기를 부여하였다. 또한 다양한 학교에서 오는 학생들이 영재교육원 생활에 잘 적응하고, 탐구에 몰입하는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영광여중 김나현 학생은 “영광의 영재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하도록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팀원들과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발표하는 과정이 의미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춘곤 교육장은 “우리 영재교육은 영광 역사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프로젝트 기반 학생중심 수업을 실시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소프트웨어 및 로봇교육, 차별화된 창체활동은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뿐만 아니라 미래를 살아가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선진화된 프로그램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또한, “영재교육 학생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이 발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영광영재교육원은 전 교과를 학생 주도의 주제 중심 프로젝트 수업으로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는 수업을 실시하고, 과학, 수학, 인문·예술 심화융합교육, SW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더불어 영광군에서 진행되는 도시재생사업에 우리 학생들이 서포터즈로 마을과 지역사회 문제에 참여해 보는 영재 동아리활동을 하게 된다. 꿈을 키우는 영재, 세상을 바꿀 인재 양성을 위해 영광영재교육원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