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음식물쓰레기 감량화 시책 적극 추진
영광군에서는 ‘음식물류폐기물 가정용 탈수기’를 오는 4월 1일부터 읍·면사무소에서 방문 신청을 받고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탈수기 보급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류폐기물을 원천 감량하여 환경오염예방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기존 싱크대에 탈수기장치를 끼워 넣은 탈수기 손잡이로 내부 거름망을 회전시켜 폐기물 수분을 제거하면 된다.
설치비, 유지비가 없고 향균 소재로 만들어 미생물 번식을 방지할 수 있으며 손잡이 분리방식으로 보관도 용이하다. 누름봉을 누르면 강력한 원심력을 발생시켜 음식물의 수분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신청기간은 4월 1일부터 22일까지 이며, 대상은 신청일 현재 영광군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이다. 세대별 1회 신청이 가능하고 보급수량은 총 2,000대이며 접수 후 무작위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탈수기는 대상자 선정 후 5월 중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도시환경과(☎350-534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에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화를 위해 다량배출사업장 및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공동주택에 주파수를 이용해 대상을 식별하는 기술을 활용한 RFID기기 20대를 설치하는 등 감량화 사업을 지속·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