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농협 양파 재배농가 재배기술교육으로 우수농산물 생산에 앞장선다!

기사입력 2022.04.19 09:45 | 조회수 57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크기변환]KakaoTalk_20220328_125745022.jpg

    장기적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농산물 소비부진과 조생종 양파 출하가 겹쳐 양파가격 하락세가 연일 지속되고, CPTPP가입 등의 내・외부적으로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 우수한 품질의 양파 재배를 위해 영광농협(조합장 정길수)은 농협종묘 유 수 전남지사장을 전문강사로 초빙한 가운데 양파 계약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양파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변이발생 확산방지를 위해 교육장 소독, 교육생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및 교육자 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한 가운데 농약허용물질 관리제도(PLS) 시행에 따른 주의사항 및 우리지역 풍토에 적합한 우수양파 재배기술교육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실시하지 못했던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함에 농업인 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고, 영광농협은 2020년도부터 지자체협력사업으로 양파 종자와 영농자재(필름)를 50% 지원하여 농업인 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주어 농업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영광농협 정길수 조합장은 “올해도 코로나19 변종 발생 감염 지속, 농업환경을 둘러싼 대내・외적 어려운 상황에 따른 농자재값 상승으로 우리 농업인들에게 너무 힘든 한해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 농협은 농협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농업인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생산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며, 농업인들과 아픔을 같이하고 앞으로도 조합원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