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농협 양파 재배농가 재배기술교육으로 우수농산물 생산에 앞장선다!
기사입력 2022.04.19 09:45 | 조회수 577장기적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농산물 소비부진과 조생종 양파 출하가 겹쳐 양파가격 하락세가 연일 지속되고, CPTPP가입 등의 내・외부적으로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 우수한 품질의 양파 재배를 위해 영광농협(조합장 정길수)은 농협종묘 유 수 전남지사장을 전문강사로 초빙한 가운데 양파 계약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양파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변이발생 확산방지를 위해 교육장 소독, 교육생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및 교육자 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한 가운데 농약허용물질 관리제도(PLS) 시행에 따른 주의사항 및 우리지역 풍토에 적합한 우수양파 재배기술교육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실시하지 못했던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함에 농업인 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고, 영광농협은 2020년도부터 지자체협력사업으로 양파 종자와 영농자재(필름)를 50% 지원하여 농업인 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주어 농업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영광농협 정길수 조합장은 “올해도 코로나19 변종 발생 감염 지속, 농업환경을 둘러싼 대내・외적 어려운 상황에 따른 농자재값 상승으로 우리 농업인들에게 너무 힘든 한해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 농협은 농협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농업인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생산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며, 농업인들과 아픔을 같이하고 앞으로도 조합원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