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나누go! 살피go! 사업 시작
기사입력 2022.04.27 14:39 | 조회수 576 홀로 사는 남자어르신에 입맛 돋우는 영양식 밑반찬 전달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우성, 박홍영)는 지난 27일 저소득에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양만점 반찬 나누go! 살피go!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거동이 불편하여 식사준비에 어려움이 있고 홀로 사는 어르신 10가구를 선정해 협의체 위원과 1:1 결연을 맺어 오는 6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밑반찬 4종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특히 어르신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기 위해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고 있는 군남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윤덕)에서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영양가 높은 밑반찬을 정성껏 준비할 예정이다.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식사준비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늘은 모처럼 맛있는 밥을 먹겠다”며, “반찬도 반갑지만 누군가 찾아와 말동무를 해주는 것이 더욱 기쁘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우성 군남면장은 “농번기를 앞둔 상황에서도 두 팔 걷어 반찬봉사에 참여해 주신 부녀회와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앞장서 주신 협의체에도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지 살피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