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마’란 한자 ‘長(길 장)’과 비를 뜻하는 ‘마’가 합쳐진 합성어로, 여름철 우리나라에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많은 비를 내리는 강수현상을 말합니다.
‘장마’는 여름철 자연재해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현상 중 하나로 홍수, 침수, 산사태, 식중독, 감전 사고 등 많은 사고가 발생합니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예방 할 수 있는 식중독 예방법과 감전 사고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선,
첫째, 손 씻기가 대표적인데,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는 게 중요합니다.
둘째, 육류는 중심온도 75℃, 어패류는 85℃ 에 1분 이상 익혀 먹어야 합니다.
셋째, 과일과 채소는 염소소독(100ppm) 5분 침지 후 흐르는 물에 3회 세척해야 합니다.
넷째, 음식은 조리 후 60℃ 이상 또는 바로 식혀 5℃ 이하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다섯째, 조리 기구는 채소용, 육류용, 어류용을 구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감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선
첫째, 외출 전엔 반드시 소등하고, 에어컨 실외기에 빗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누전 차단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둘째, 노후되거나 손상된 전선은 교체해야 합니다.
셋째, 배수 장비를 갖추고 습기가 많은 곳엔 플러그 커버를 씌어야 합니다.
넷째, 폭우로 인해 가옥의 일부가 침수될 시, 즉시 차단기를 내려야 합니다.
다섯째, 장마철 기간 중엔 가로등, 신호등, 맨홀뚜껑 등 거리 전기시설물 근처에 접근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위 사항을 잘 지킨다면 우리 모두 안전하게 장마철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영광소방서 영광119안전센터 소방사 김민수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블랙박스 공포’에 갇힌 영광…군민 분노 폭발
- 2싱어송라이터 그려준, 네 번째 싱글 ‘빛방울’ 정식 발매
- 3환경부 안마도 꽃사슴 유해야생동물로 지정하고 관리 강화 추진
- 4한빛원전에 납품된 핵심 부품 베어링 92개 불량품으로 판명
- 52025 청년봉사단 ‘같이’, 제1회 댕댕이 꽃마을 입양제서 유기견 봉사활동 펼쳐
- 6영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의왕시청소년수련관과 MOU 체결
- 7군서면 관내 어르신 부부 가정에 ‘사랑의 밥그릇’ 전달
- 8영광교육지원청, 2025.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9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밥그릇” 전달
- 10영광군, 지방소멸대응 영광군 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제품 전시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