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기본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7.14 15:39 | 조회수 66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1.영광군,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 기본교육 실시.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7월 11∼12일 2일간에 걸쳐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2년 농산물우수관리(이하 GAP) 인증 기본교육”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GAP 인증은 농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생산, 수확 후 관리, 유통의 각 단계에서 엄격한 기준을 설정하고 준수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정부가 2006년부터 시행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생산, 수확, 포장, 판매 단계에서 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기준치 이내로 관리하고, 2년에 1회, 2시간의 기본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GAP 신규 인증 및 인증 유지(갱신)을 희망하지만 기본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농업인은 8월 1일과 2일에 추가로 추진하는 기본교육을 반드시 수강하여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는 만큼 GAP 인증 확대를 통해 농산물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기본교육 미이수로 GAP 인증 신청 지연 및 인증 취소되는 농업인이 발생 되지 않도록 8월 교육에 반드시 참석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GAP 기본교육에 관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350-4833)에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