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공사·용역·물품 관련 업체 대표 700여명에게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
청렴서한문에는 신뢰하고 공감하는 군민 중심의 행정을 펼쳐 투명하고 청렴한 영광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적극행정”, “신뢰행정”, “투명한 행정”을 실천한다는 내용을 담았으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하고 부정부패를 척결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
영광군은 2021년에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2단계 상승한 2등급을 받았으며, 최근 영광군은 1등급을 목표로 하여 각 실과소를 찾아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위반 이해를 돕기 위해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청렴 해피콜 서비스와 청렴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청렴영광을 만들기 위해서는 청렴 문화가 확산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렴은 외부의 규제나 강령 등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고 공직자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해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내부와 외부에서 함께 노력해주길 당부 드린다”고 결의를 다졌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0월 2주차)
- 2NH농협은행 영광군지부 영광군에 쌀 400포 기탁
- 3영광 실내수영장 11월 월 이용권및 강습반 모집 안내
- 4영광군수 재선거, 지역별 득표로 드러난 민심은?
- 5“햇빛·바람이 내 연금?” 영광군, 발전이익 주민과 나눈다
- 6전국초등리그 시도대항전, 전남 대표팀 출격…영광FC-U12 활약 기대
- 7영광군,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 8영광실내수영장 안전교육 실시... 군민 안전·편의 확보에 ‘만전’
- 9영광군, 2025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 10군서면, 나라전력(대표 은철기) 관내 경로당에 햅쌀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