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22.07.26 13:36 | 조회수 54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사진 1.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에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와 가정을 연계하여 방학 중에도 장애 학생들에 대한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가족지원 프로그램도 함께하여 장애 학생의 가족들에게도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하여 마련되었다.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가족지원 프로그램으로 장애가 있는 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고,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센터에 내방하여 장애 학생들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여름철 간식 만들기,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비누와 샴푸바 만들기, 몸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오르프 음악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학습 장소로 이동하여 가족과 함께 치즈, 피자를 만들어 먹고 즐기는 가족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사는 “오랜만에 집 밖에서 하는 교육활동으로 친구들과 가족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행복해하는 학생들과 가족들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영광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생활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가족들의 올바른 가족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진로.직업교육을 통해 학교와 학교 밖에서 학생들의 경험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