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각종 축제, 행사참여 안전 및 홍보 활동 펼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군민의 생명과 안전관리를 위해 봉사하는 드론협회가 군 행사에 참여해 재능기부 공익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2 사회혁신 공모사업」 에 선정되어 영광드론봉사단이 재능기부 공익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2017년부터 지금까지 드론 자격증 취득교육을 지원해 총 239명이 자격 취득했고, 대다수는 드론협회에 가입해 다양한 분야 활동으로 범위를 넓히고 전문기술을 펼치고 있다.
올해에도 봄철 산불감시와 해수욕장 인명구조, 치매환자 실종수색 등의 인명 구조 활동을 활발히 펼쳤고, 군 대표축제나 군민의 날 행사에 참여해 안전관리와 홍보 활동을 펼쳐 높은 호응을 받았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드론 활용도는 갈수록 높아져 선진 농업경영과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는 물론 안전관리로 삶의 질이 향상되므로 드론 전문인력 육성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햇빛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제1회 영광 광풍 마라톤 대회 개최”
- 2영광군, 인구 5만 3천 명 돌파, 1년 새 1,693명 증가
- 3영광군, 상가 반복 침수지역 피해방지 대책 주민설명회 개최
- 4영광군, 무안군 수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지원
- 5법성면, ‘경로당 온기 가득 건강 나눔 행사’ 운영
- 6영광군새마을회, 가마미해수욕장에 '피서지 문고' 열어...'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선물'
- 72025년 환경업무종사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계획
- 8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조사원) 모집공고
- 9염산면 청년회,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물놀이 캠프’ 개최
- 10영광함평신협, ‘어부바멘토링’ 통해 지역 아동 대상 금융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