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리쇼어링 및 전기차 제조공장 설립 등을 위한 6개사와 투자협약 체결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3일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한 기업인들을 모시고 ‘기업인의 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강종만 영광군수를 비롯해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 전라남도 신성장산업과장, 광주전남중기청장, 이모빌리티협회장, 한자연전남본부장과 관내 14개 기업을 포함한 57개 기업 100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이날 기업인의 밤 진행에 앞서 투자협약식에서는 ㈜쎄보모빌리티는 제조 공정을 국내에서 생산하기 위한 리쇼어링 설비투자, ㈜엠에스산전과 ㈜에이치와이글로벌은 전기차 및 전기차부품 제조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홍익솔루스, 나로기획, ㈜엘에이치스튜디오는 2023년에 준공되는 e-모빌리티특화지식산업센터 입주관련 투자협약을 하였다.
e-모빌리티 유관 기업·기관·단체 간 의견수렴을 통한 산업 발전전략 마련,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 e-모빌리티 산업 관련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기업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기업하기 좋은 영광에 투자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기 위해 산단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기업지원시설을 적극 유치하겠다”며, “e-모빌리티 분야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다양한 기반시설 갖춰진 영광에 보다 많은 투자를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