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함께 해요! 영광군 바로알기투어 실시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0월 26일, 영광군 신규 공직자⋅유관기관 신규 전입 임직원을 대상으로 영광바로알기투어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10월 26일부터 11월 16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지역 명소와 문화유적지를 탐방함으로써 우리 지역에 대한 인식 제고와 영광군민으로서의 소속감 고취로 인구늘리기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참여자들은 우리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불갑사를 시작으로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백수해안도로, 기독교순교지, 칠산타워 등을 방문하였다.
영광바로알기투어에 참여한 유관기관 임직원은 “이번 투어를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영광의 맛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관외에 거주하는 지인들에게 널리 홍보하겠다.”면서 “요즘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인구감소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깨닫게 되었고, 영광군민으로서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꾸리신 전입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영광바로알기투어가 외롭고 낯선 곳에 정착하면서 느끼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영광의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