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2022 지역축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축제 발전방안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2.12.06 16:36 | 조회수 56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1. 영광군, 지역축제 발전 세미나 개최.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2월 2일 국제마음훈련원에서 축제전문가, 축제추진위원회 및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2022 지역축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축제 발전방안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축제 전문가를 초빙하여 우리 지역 축제들의 실태 진단과 함께 축제 프로그램의 다변화 등 앞으로의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축제 추진위원회의 역량 강화로 지역축제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되었으며, 불갑산상사화축제· 법성포단오제·백수해안도로 노을축제·찰보리 문화축제·천일염젓갈갯벌축제·영광굴비축제 등 지역에서 개최되는 6개 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하여 지역축제의 높은 관심도를 입증하였다.

    세미나는 축제별 실태분석과 신규 콘텐츠 개발 등 운영방안,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축제 대응방안 등 전문가 주제발표와 축제 전문가, 축제 추진위원회, 공무원이 함께하는 축제 발전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군 관계자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축제가 원활히 개최되지 못한 안타까움이 있었다.”며 “오늘 세미나 내용을 축제 추진과정에 적극 반영하여 내년부터 모든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영광군이 축제의 고장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2-2. 영광군, 지역축제 발전 세미나 개최.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