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곤)과 영광교육참여위원회가 주관한 영광교육 미래를 위한 ‘에듀살롱’이 7일 영광군 헤라웨딩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자 영광교육참여위원, 청소년참여위원(관내 초·중·고 학생회장단), 학부모연합회 임원 및 전교조·학비노조(영광지회), 관내 청소년단체 등 100여명의 영광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교육이슈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교육가족의 의견수렴을 통하여 영광교육 위기 방향을 설정하고자 3가지 주제 강연을 실시하였다.
강연 주제는 인구소멸과 교육의 역할(광주전남연구원 민현정 센터장), 민·관·학 교육 거버넌스의 필요성(영광교육지원청 김유동 교육지원과장), 인구감소지역으로 보는 우수 교육공동체(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윤요왕 센터장) 등 인구감소에 따른 교육 현안과 직결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참석한 조옥현 전라남도의회교육위원장은 “관이 주도하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역 청소년이 지역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자치교육의 시대가 왔다. 이에 영광이 좋은 모델이 될거라 기대한다”하였고, 강종만 영광군수는 “great 영광의 ‘e’가 education이다. 명품교육도시 영광을 만드는데 민간의 참여를 적극 협조하여 민・관・학이 함께하는 명품도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며, “영광군의 교육 민간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2023년 교육거버넌스를 위한 학습모임과 숙의 과정을 통해 영광군에 필요한 교육거버넌스를 제안하고 참여하여, 함께 만드는 영광교육의 중심이 되는 수준 높은 민간 참여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행사를 준비한 국형진 영광교육참여위원장은 “영광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많은 분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영광교육에 대한 열정을 이어나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영광교육을 만들어 나가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춘곤 교육장은 “영광교육의 미래를 위하여 이 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전라남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님과 강종만 영광군수님 및 모든 영광교육 가족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지역사회 및 학부모와의 더 많은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교육의 질이 삶의 질을 향상시킴을 인식하여 지역소멸을 막고, 미래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영광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