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 영광군・경북 울진군” 고향사랑기부금 아름다운 릴레이 기부

기사입력 2023.01.26 13:54 | 조회수 37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1.사진자료(기부장면(영광군)).JPG

    1.사진자료(단체사진(영광군))[크기변환].JPG

    영광군(강종만 군수)은 1월 20일, 영호남 화합과 원전소재지역 상생협력 차원에서 경북 울진군과 상호 품앗이 릴레이 기부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 영광군과 경북 울진군, 두 지역의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응원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종만 영광군수와 손병복 울진군수는 각각 해당 지역 NH농협은행 군지부를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상대방 자치단체에 기부하였고, 영광군과 울진군 간부 공무원 또한 자발적으로 기부 행사에 동참하였다.

    한편,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행사는 지방소멸을 막고 지역 간 균형 발전을 이루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지방자치단체에 뜨거운 열기를 더하고 상호 간 기부 릴레이를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30% 상당의 답례품을 제공하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러, 기부 방법은 온라인 고향사랑e음(www. ilovegohyang.go.kr) 오프라인 NH농협 대면접수 창구를 통하여 기부 할 수 있다.

    1.사진자료(릴레이기부단체사진(울진군))[크기변환].jpg1.사진자료(릴레이기부(울진군)).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