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령자를 위한 식품 개발과 시장 활성화 방안 토론
지난 2일 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은 영광군청 축산식품과, 농업기술센터 소속 공무원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고령친화식품산업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심포지엄에서는 고령친화식품 개발 방향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안, 고령친화식품의 과학적 검증, 실증사업 효과 및 현장적용 방안, 노인 식사‧영양관리와 통합돌봄 정책의 연계 방향에 대하여 발표하고 현안사항을 검토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를 진행했다. 동시에 고령친화산업 진흥법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 고시로 지정된 고령친화우수식품 전시회와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기업의 비즈니스 매칭 간담회도 개최됐다.
심포지엄 참석에 대한 소감으로 장영진 의원은 “초고령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어르신들의 식이 문제를 완화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고령친화식품산업 시장의 규모가 확대될 것이며, 이와 관련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연화식품 등에 영광군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강구하여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9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10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