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인 “나” 등급을 획득했다.
※ 평가등급 : 가등급 10%, 나등급 20%, 다등급 40%, 라등급 20%, 마등급 10%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1년간 추진한 민원행정서비스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주요 평가항목은 3개 분야(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에 대한 5개 항목(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이다.
군은 고품질의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해 민원인을 위한 편의 시책 발굴 운영, 지속적인 민원 공무원 서비스친절 교육 실시, 기관장의 민원 행정 관련 활동 등 전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높아지고 있는 주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종 민원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