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로 통행 금지·제한, 2월 27일 ~ 4월 26일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영광읍 도시계획도로 중로 1-1호선(헤라웨딩홀 앞 도로) 개선을 위해 2월 27일부터 4월 26일까지 공사 출입 차량을 제외한 모든 차량 통행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금회 공사는 e-모빌리티 이용 및 안전시설 설치공사의 일원으로 도시계획도로 중로 1-1호선(헤라웨딩홀 앞)을 도로 설치기준에 맞게 구조, 선형을 개선하는 공사로 ‘노블시티 입구’부터 ‘조선옥’까지 전면 통제 할 예정이며 통제구간 통행 차량은 ‘심지빌라 1층 CU편의점~영광21신문사’ 구간을 우회하여 이용 가능하다.
본 공사 구간은 오르막 경사가 높아 PM, 전동휠체어 등이 이용하기 어렵고 겨울철 차량 미끄럼 사고가 빈번한 구간으로 지속적으로 이용하기에 문제가 많다고 판단되어 이번에 안전한 도로교통망 구축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담당 부서에서는 “위 구간의 지반이 암반층으로 시공 시 진동·소음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할암공법으로 추진할 것이며, 지속적인 진동‧소음 측정 및 단속으로 주변 상가 및 거주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전 예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공사관계자는 “통제구간 도로를 이용하는 주민들과 인근 거주자들에게 불편 끼쳐 죄송스럽지만 빠른 시일 내 공사를 완료하여 신속히 통제를 해제하겠다”라며 주민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9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10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