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의 생각이 정책으로"…영광군, 제5기 청년정책협의체 출범

기사입력 2023.02.28 17:27 | 조회수 2,45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4.사진자료(“청년의 생각이 정책으로”…영광군, 제5기 청년정책협의체 출범).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4일(금)에 청년이 자유롭고 적극적인 청년 정책 활동을 이끌어갈 영광군 제5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선발하여 위촉장을 수여하고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영광군 청년정책협의체는 군 자체적으로 청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군 시책에 반영해 추진하고자 운영하며 ▲청년과의 소통을 통한 의견 수렴 및 전달 ▲청년 문제 발굴·조사 후 개선 방안 모색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한다.

    워크숍을 통해 청년의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정책협의체의 역할과 정책 제안 관련 교육으로 협의체의 역량을 강화했으며, 협의체는 2024년 12월 31일까지 2년의 임기 동안 ▲일자리분과 ▲생활안정분과 ▲복지문화분과 ▲자율분과 총 4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반기별 전체회의와 월별 분과회의를 통해 운영된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청년정책협의체가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청년 정책 제안자가 돼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청년이 바꾸고 만들어 가는 영광군을 실현하기 위해 군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청년들이 체감하는 정책을 함께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