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도시가스 확대 보급 추진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3.08 16:20 | 조회수 25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도시가스 보급을 통한 연료비 절감

    2.사진자료(도시가스 배관망 확장) (2)[크기변환].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7일 영광군청 소회의실에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정회)와 영광군 도시가스 공급망 확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과 ▲상호 협력 사항, ▲사업비 비율 결정 등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심지역 밖 에너지 소외지역의 도시가스 공급 확대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영광군과 해양에너지는 영광읍 4개 지역(단주리 월현마을, 월평리 월평마을, 신하리 신평마을, 녹사리 도양마을)에 총사업비 2,869백만 원을 투입하여 배관연장 약 7㎞ 구간을 구축하고 약 150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로 했다.

    그동안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워 상대적으로 비싼 석유나 전기를 사용해왔던 주민들은 이번 도시가스 공급을 통해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강종만 군수는 “경제적이고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 확대가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급망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에서는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읍면 지역에 대해서는 마을 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하여 보편적 에너지 복지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