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불갑면 재능나눔봉사단(단장 김승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현석)의 활성화 사업으로 지난 9월 6일 부춘리 어르신댁에 문턱 및 토방낮추기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토방이 높아 넘어져 한 달간 병원에 입원한 어르신이 있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불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은 사업비로 재능나눔봉사단에게 위탁하여 추진되었으며, 재능나눔봉사단 회원 26명이 새벽부터 본업을 제쳐두고 방과 부엌사이의 문턱을 없애고 최신 창호로 시설하여 높은 토방을 낮추는 집수리를 하였다.
이날 봉사단은 그동안 모임장소와 자재보관창고가 없어 애로를 느끼던 중 중고컨테이너를 받아 설치하고 김준성 군수, 강필구 군의회의장, 불갑면 기관사회단체장들과 회원 26명이 모인 가운데 입주식 및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불갑면 재능나눔 봉사단장은 “앞으로도 문턱 및 토방낮추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한빛원자력본부에 공모사업을 지원하는 등 불갑면 지역 어르신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생활에 불편함을 없애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