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영광군 지회(회장 김학실) 부설 영광군 노인대학(학장 박래학) 입학식이 지난 30일 영광군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노인대학 신입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영광군 노인대학은 1990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3,407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사회 교육에서 질적·양적으로 가장 수준이 높고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왔을 뿐만 아니라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위상을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하여 명실상부한 노인들의 평생학습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노인들의 사회 활동 참여 욕구 충족을 위해 건전한 취미생활, 노인 건강 유지, 소득 보장, 기타 일상생활 등과 같은 다양한 특강을 편성하여 제공하고 있다.
박래학 영광군 노인대학장은“건강 100세 시대에 행복한 노년을 위해서 남은 인생의 의미를 찾고 자기개발과 배움을 계속하시길 바란다며 신입생들을 뜨겁게 환영한다.”라고 하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의 발전을 위해 그간 노력하신 어르신들의 노력에 경의를 표하고 그 노력을 후배들이 이어받아 군민이 더 잘 살고 더 행복한 영광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노인대학에서의 배움을 통해 어르신들이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항상 즐겁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대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노인대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영광군 노인회(061-351-0080)로 연락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9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10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