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사)영광드론협회장 이·취임식 및 드론봉사단 발대식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23.04.14 15:46 | 조회수 61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드론 전문운영 구성 및 봉사활동 다짐,‘세상을 돕는 비행’

    1.사진자료(사단법인 영광드론협회 회장 이취임식 및 드론봉사단 발대식 개최).jpg

    영광군 사단법인 영광드론협회는 지난 13일 (유)국일항공 드론교육원에서 제1~2대 회장 이·취임식과 드론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시작으로 드론봉사단 발대식과 드론 산불감시 및 해상인명 구조 활동 시연회와 최신 특수 드론 전시가 진행되었으며, 실시간으로 항공 적외선 영상과 드론으로 촬영된 행사 모습이 대형모니터로 전송되었다.

    드론 시연회는 연막탄을 터트린 화재 상황에서 드론 산불감시 출동·경고 방송 시연과 익수자 발생 상황에서 해상인명구조 드론의 구조 튜브 투하 상황을 재현하여 현장감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영광군, 영광군의회와 영광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농협군지부, 번영회, 장애인협회 관계자 참석하였으며 드론의 역할과 활동에 관심을 갖고 드론 항공 영역 확장과 비전을 공유하였다.

    강종만 군수는 “드론 협회장의 이·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사)영광드론협회와 드론봉사단의 활동이 국내 드론 전문 인력구성 조직에 있어서 높은 수준의 모범적인 모델이라 생각한다.” 말했다.

    제2대 회장으로 취임한 강원영 회장은 “영광군과 군의회의 지원으로 드론 봉사단의 ‘산불감시, 해수욕장 인명구조, 원전 주변 불법 드론 감시, 치매 환자와 실종자 수색’과 같은 봉사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