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미세먼지 고농도 시 농기계 이용 자제 당부

기사입력 2023.04.14 15:48 | 조회수 54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미세먼지 발생 및 대기오염 감축 대응을 위한 농기계 분야 참여 독려

    2.사진자료(고농도 미세먼지 7가지 대응요령).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미세먼지 고농도 대응 ‘농기계 분야, 비상조치 단계별 대응 절차와 대응 요령’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농기계 담당 부서뿐만 아니라 농업인도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미세먼지 고농도 대응 농기계 비상조치 단계별 대응 절차는 4단계로 ▲ 1단계(관심) 발령 시 상황전파, ▲ 2단계(주의) 농가 보유 농기계 사용자제 홍보, ▲ 3단계(경계) 농가 보유 농기계 사용 제한, 임대 농기계 임대 중단, ▲ 4단계(심각) 관내 농기계 사용 중단 및 사용 제한 점검을 실시하여야 한다.

    또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7가지 대응요령은 ▲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기, ▲ 외출시 보건용 마스크(식약처 인증) 착용하기, ▲ 외출시 대기오염이 심한 곳은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 외출 후 깨끗이 씻기, ▲ 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야채 섭취하기, ▲ 대기오염 유발행위 자제하기, ▲ 환기, 실내 물청소 등 실내 공기질 관리하기이며 이를 숙지하고 실천하여야 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총괄 관리하는 고윤자 소장은 “농업 생산에서 농기계는 뗄 수 없는 도구지만 대기오염 문제는 상당하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세먼지 고농도 단계별 대응 절차 및 대응 요령을 잘 숙지하고 적극적인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미세먼지 발생 상황은 기상청 날씨누리 및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등이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과 웹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