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2일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23년도 영광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다.
올해는 공개와 추천모집을 통해 청소년참여위원회 9명, 청소년운영위원회 13명을 모집하였으며,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기관장과의 간담회, 위원회 임원선출 및 향후 활동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촉된 위원들은 1년의 임기 동안 영광군 청소년을 대표해 정부 및 지자체의 청소년 정책의 수립과 추진에 참여하고, 청소년문화센터 운영 관련 자문 평가와 모니터링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문화축제 등 청소년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청소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청소년들이 민주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충분히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9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10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