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논 콩 재배기술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5.02 13:38 | 조회수 42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논 콩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수확 재배기술 중점

    1.사진자료(논콩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논콩 재배기술 교육) (2)[크기변환].jpg

    영광군은(군수 강종만) 지난 27일 농업인회관에서 콩 재배 농가 70여 명을 대상으로 논 콩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날 교육은 나주시 알곡영농조합법인 최정웅 대표가 강사로 나서 논 콩 안정생산을 위한 파종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다수확 재배기술을 중점으로 경험과 비법을 공유하며 진행되었다.

    논 콩은 배수설계가 필수적이며, 초기 입모관리와 습해예방, 제초제 체계 처리만 잘해준다면 수량성이 밭에 비해 높고, 대규모 기계화 재배도 가능해 농가 소득 증대와 콩 자급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올해 처음 논 콩 재배에 도전한다는 한 농가는 “종자소독, 배수, 시비관리, 잡초방제 등 체계적이고 쉬운 논 콩 재배 현장기술 노하우를 전수받아 조금이나마 자신감이 생겼다”며 다수확으로 소득을 증대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군 관계자는 “이후 5월 하순경 영광군 관내 논 콩 재배단지에서 종자소독, 파종 등 현장기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논에 타작물(두류, 일반작물) 재배 시 전략작물직불제의 논 콩 지원 단가에 더하여 ha당 50만원을 군비로 추가하여 최소 25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