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4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 군민배심원단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 및 이행실적을 점검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하여 그동안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특히, 배심원단을 분야별 5개 분임으로 구성하여 각각의 공약사업에 대해 정상 추진여부, 연도별 추진계획 및 달성도 적정 여부,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에 대한 예산 계획 등을 철저하게 확인 점검하였다.
현재, 민선8기 공약사업은 5개 분야 60개 사업으로 3월말 기준 공약이행 종합 진도율은 23.6%이다. 현재까지 완료된 사업은▸소상공인 활력지원금 지급 ▸군민 재난(행복)지원금 지급 ▸주민참여 예산제 활성화 등 3건 이며 그 외 57건의 사업은 추진일정에 따라 계획대로 진행 중에 있다.
이날,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6개 사업에 대하여 ▸행정절차 협의에 따른 일정 변경 ▸사업량 증감에 따른 사업비 변경 ▸국비확보 등 재원마련에 따른 사업내용 변경 등에 따라 배심원단의 심의 의결을 거쳐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일부 변경하였다.
배심원단은 이날 회의에서 공약사업 이행실적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와 개선사항제시 및 공약사업의 적극적인 홍보와 회의 개최 확대 등을 건의하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공약사업의 내실 있고 투명한 관리를 위해 배심원단의 평가의견과 및 개선방안을 적극 반영하여 공약완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군민과의 약속이 이행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실 것을 바란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9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10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