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에서는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취․창업 교육의 일환으로 「터링 지도자 양성 과정」교육생을 8월 1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터링은 우리나라 토종 스포츠 종목으로 전통놀이 요소인 비석치기, 구슬치기와 현대 스포츠인 볼링, 컬링, 당구가 융합된 스포츠로서 작은 공간(3m×0.9m)의 경기장에서 핸드스톤과 무빙스톤을 이용해 타격하는 창의성이 높은 펀(fun) 스포츠의 일종이다.
교육은 8월 중순부터 교육생 20명을 주 1회 총 8주 운영할 예정이며, 신청대상자는 영광군 거주자로 취약계층과 60세 이하가 우선 선발된다. 또한,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 후 터링지도자 2급 자격이 부여되면 복지관, 경로당, 학교 등으로 터링 강의를 할 수 있게 된다.
장소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터링의 도구와 이를 활용하는 바른 자세 속에는 집중력 향상, 신체의 유연성과 균형감 향상, 근력 강화와 자신감을 높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펀(FUN)스포츠‘터링’이 지역사회에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인평생교육원(☎353-85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2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3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4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5‘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62026년 영광군 공설추모공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8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9영광군, ‘2026 동계 사회초년생 청년인턴제’ 참여자 모집…청년행정 실무 기회 확대
- 102026년 영광읍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