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드론축구단 발대, E-Sports(이-스포츠) 열기 후끈!

기사입력 2023.09.25 14:14 | 조회수 52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드론축구 활성화로 드론을 접할 수 있는 계기 마련

    3.사진자료(영광군드론축구단 발대, E-SPORT(이-스포츠) 열기 후끈!) (3)[크기변환].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0일 군서면 일원에서 드론 관계자 50명이 모인 가운데 ‘영광군드론축구단 창단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영광드론협회가 진행하였으며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영광지회와 협업하여 ‘영광군드론축구단, 팀영광군’을 결성하였다.

    드론축구는 드론볼을 이용하여 공중에 매달린 원형 골대를 통과하여 더 많은 득점을 한 팀이 이기게 되는 경기다. 한 팀은 5대의 드론으로 구성되어 총 10대의 드론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영광군드론축구단은 총 13명이며 (사)영광드론협회 선수 5명,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선수 5명, 단장 및 코치 3명으로 구성되었다. 단원들은 멘토링을 통해 2달간 단원들의 드론 조종 능력과 팀워크를 키우고, 실전 감각을 끌어올려 오는 11월에 있을 「제3회 광주북구청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창단식을 축하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강종만 군수는 “오늘의 주인공인 영광군드론축구단에 선발되신 단원 여러분께 축하드리며 이-스포츠 드론축구가 여러분의 독창성과 열정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올해 참가하는「제3회 광주북구청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꼭 우승하시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3.사진자료(영광군드론축구단 발대, E-SPORT(이-스포츠) 열기 후끈!) (1)[크기변환].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