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재)담양군문화재단은 오는 11월 10일 금요일 오후 2시 죽녹원 월파관에서‘담양풍(風) 우리의 생활문화’라는 주제로 제2회 담구석(담양구석구석) 생활문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9월 개최한 제1회 생활문화포럼(지속 가능한 생활문화)에 이어 담양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생활문화에 대한 이슈를 이야기하고, 타 지역과 차별화할 수 있는 담양만의 생활문화를 함께 생각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에서는 제2대 지역문화진흥원장을 역임한 김영현 현 장흥교도소 유휴공간 문화재생 사업단장이‘일상에서 시작하는 지역 문화 정체성과 가치 해석’이라는 주제로 기조 발제한다.
이어서 특별강연으로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생활문화사업(지역형·협력형·모두의 생활문화) 3년차를 맞이한 영덕문화관광재단의 최성우 예술진흥팀 대리가 경북 영덕군의 생활문화 사례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담양 생활문화 담론의 중심에 있는 심진숙 담양학연구소장과 이건미 담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사무장, 임채군 담양군 슬로시티 사무국장, 정은아 담양문화도시추진단 수석연구원이 조덕진 무등일보 주필의 사회 아래‘담양만의 생활문화, 어떻게 만들어 갈 수 있을까?’에 대해 토론한다.
제2회 담구석생활문화포럼은 생활문화에 관심 있는 담양군민,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사전 접수 가능하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