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래의 영광군 성실납세자 파이팅!
영광군은 24일 영광초등학교 6학년 학생 157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세무교실을 운영하였다.
군에서는 2018년부터 열린 세무행정의 일환으로 어린이 세무교실을 운영해왔으나, 한동안 코로나19로 운영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영광초등학교 6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영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세무 교실은 영광군 마을세무사로 활동 중인 정승환 세무사가 폭넓은 세금 지식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각종 영상들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에게 세금의 쓰임새와 성실 납세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값진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세무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는 “지루할 줄 알고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재미있을 줄 몰랐다”라며 진솔한 후기를 남겼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초등학교를 골고루 찾아다니며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세무교실을 꾸준히 이어나갈 방침이며, 어린이들이 세금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미래의 영광군 성실납세자 파이팅”이라고 외쳤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3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4‘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5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6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 7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 8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9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제2회 회원전 성황리 종료
- 10염산면, ‘깨끗한 영광만들기’ 시가지 청소 및 분리배출 홍보 추진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