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1월 31일 청 로비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광진 교육장과 각 과장 및 팀장들은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관련자와의 선물 수수 및 설 연휴 음주운전 금지, 청탁금지법 개정 내용 등을 담은 유인물을 배부하고 청렴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직원들의 청렴 의지를 독려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직자들이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하지 않고 부패를 사전에 방지하는 의지를 알리며 청렴하고 당당한 영광교육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고광진 교육장은 “갑진년 새해에도 공직자의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청렴 영광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2주간 청렴주의보제를 발령한다. 청렴주의보는 부패취약시기인 명절 전후 발생할 수 있는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영광교육지원청은 고마운 마음만 주고받고, 특히 직무와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선물을 일절 주고받을 수 없음을 알려 전 직원에게 경각심을 일깨울 방침이다.
청 관계자는 “공직자가 금품, 선물, 향응 등을 요구하는 사례가 있을 경우 부정청탁신고센터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4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