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농읍, 효사랑 경로위안잔치 개최

기사입력 2017.10.26 14:21 | 조회수 20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공경의식과 주민화합이 어우러진 향연으로 -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영광 홍농읍(읍장 김연수)에서 주최하고 청년회(회장 전성오)가 주관한 2017 효사랑 경로위안잔치가 지난 25일 홍농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5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준성 영광군수, 이장석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영광군노인회 홍농읍분회 신용오 회장 등 많은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여하여 뜻깊은 행사를 축하했다.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들께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고, 초청가수공연 및 품바어우동 등 다채로운 축하무대가 펼쳐져 모두가 뜻깊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 장수하신 어르신께 장수상을 시상하였으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기원하며 15명을 선정, 병원진료권을 증정하여 잔치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성오 청년회장은 “경로위안잔치로 어르신들께 그간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 젊은 세대와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효사랑 경로위안잔치 행사는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의미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홍농읍 마을잔치로 지역민에게 훈훈한 감동을 선사해 주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