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스포티움 체육센터 대형화재 대응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7.11.06 16:55 | 조회수 25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일환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인 11월 2일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발생에 대비하여 스포티움 체육센터 대형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원인미상의 폭발성 화재가 발생하여 스포티움 체육센터 이용 주민의 인명피해 발생 상황을 가상하여 영광소방서를 비롯한 의용소방대, 영광종합병원, KT, 한전 등 유관기관과 연합으로 실시했다.

    오후 14시 대형화재 발생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군청 소회의실에 상황 판단 회의를 개최하여 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즉각 구성하고, 유관기관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 별 주민대피,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 현장대응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토론식 기반 훈련도 병행했다.

    아울러 14시 30분 토론식 기반 훈련으로 이끌어낸 대응 방안을 바탕으로 스포티움에 현장 통합지원본부를 설치하고 주민을 대피시켜 보호하는 등 재난수습 지원을 실시하였고, 영광소방서는 긴급 구조 통제단을 가동하여 체육센터 내부 주민 구조와 화재진압 훈련을 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영광종합병원과 합동으로 현장 응급의료소를 운영해 부상자를 분류하고 응급처치 및 이송시키는 의료구급 훈련을 실시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오늘 훈련을 바탕으로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개선점을 도출하여 매뉴얼과 다음 훈련에 반영하는 등 재난 발생 시 매뉴얼에 따른 신속한 대응으로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고 군민보호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