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06월 07일(금)에 법성포 단오제행사장에 줍킹줍킹봉사단활동을 진행하였다.
줍킹이란 '줍다'와 '워킹(Walk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며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들과 함께 센터 주변 환경정화 및 내 고장 가꾸기 등의 취지로 주기적인 줍킹줍킹봉사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재학생인 청소년들은 단오제 행사장 인근을 거닐며 음식물쓰레기, 상품 포장지, 담배꽁초 등 다수의 쓰레기를 주워 행사장 주변을 정화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나로 인해 행사장 주변이 깨끗해져서 기분이 좋았다. 친구들과 함께 쓰레기를 주워서 뿌듯했다.”라고 전했다.
담당교사는 “지역에서 매년 개최되는 단오제에 줍킹줍킹봉사활동으로 함께할 수 있어서 의미있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시기에는 어쩔 수 없이 쓰레기들이 많이 발생한다. 청소년들이 쓰레기 줍는 활동을 통해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도록 격려하고 지역행사에 본인의 흔적이 새겨지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던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 접수 및 문의 : 061)351-1318 (담당 : 법성청소년방과아카데미)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3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4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5‘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6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 7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 8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9영광 천연염색 연구회, 제2회 회원전 성황리 종료
- 10염산면, ‘깨끗한 영광만들기’ 시가지 청소 및 분리배출 홍보 추진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