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정섭 군수 권한대행, 재생에너지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이장단장들과 간담회 가져

기사입력 2024.06.25 14:14 | 조회수 18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3.사진자료(김정섭 군수 권한대행, 재생에너지 주민차명 활성화를 위해 이장단장들과 간담회 가져).jpg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은 지난 24일 읍·면 이장단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주민 참여제도 및 관련 조례 제정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한 주민참여의 정의, 발전사업 규모별 참여 대상지역 및 대상자, 주민참여 방안 등 신재생에너지법에 따른 주민 참여제도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 군민이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 읍·면별로 군민 협동조합 설립을 함께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또한, 최근 입법 예고를 마친 영광군 신에너지·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한 군민참여 및 개발이익 공유에 관한 조례의 주요 내용과 현재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수행하고 있는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주민 참여제도 활성화 방안 수립 용역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이장단이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라고 당부하였다. 

     

     

     

    김정섭 군수 권한대행은 “재생에너지는 전 세계적으로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필수적인 수단이다. 앞으로 대규모로 조성될 예정인 해상풍력을 포함한 발전사업을 통해 우리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이익을 공유하고, 풍요로운 영광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