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2024. 학교폭력예방 UCC대회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4.06.27 13:31 | 조회수 337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26일 영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하는 2024. 학교폭력예방 UCC 대회 시상식을 학생 및 교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영광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4 ~ 5월 접수를 받았으며 예비심사, 본심사, 유튜브 채널 ‘좋아요’ 조회수 합계 점수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인기상 2팀 등 최종 8개 팀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수상팀에 대한 작품 소개 및 감상, 상장 수여, 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생각과 마음을 공유하고, 격려와 칭찬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 ‘방관일기’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해룡고 김○○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영상을 제작하면서 협력의 재미를 느꼈으며,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은 단순히 폭력을 막는 것을 넘어 학생들간의 존중과 배려, 협력과 소통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대한 의미를 갖는다”며 “이번 시상식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협력과 소통을 통해 더 나은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수상 작품을 전남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자료로 제작하여 학생들이 가상의 공간을 체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등 흥미롭게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7월 중 학교현장에 보급할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블랙박스 공포’에 갇힌 영광…군민 분노 폭발
- 2싱어송라이터 그려준, 네 번째 싱글 ‘빛방울’ 정식 발매
- 3환경부 안마도 꽃사슴 유해야생동물로 지정하고 관리 강화 추진
- 4한빛원전에 납품된 핵심 부품 베어링 92개 불량품으로 판명
- 52025 청년봉사단 ‘같이’, 제1회 댕댕이 꽃마을 입양제서 유기견 봉사활동 펼쳐
- 6군서면 관내 어르신 부부 가정에 ‘사랑의 밥그릇’ 전달
- 7영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의왕시청소년수련관과 MOU 체결
- 8영광교육지원청, 2025.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9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밥그릇” 전달
- 10영광군, 지방소멸대응 영광군 떡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제품 전시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