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다양한 사례중심의 교육활동보호 담당자 연수 개최”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7월 10일(수) 유·초·중·고 학교 교육활동보호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유・초・중・고 교육활동보호 담당자연수는 지난 2024. 3. 28.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교원지위법)의 개정에 따라 신설된 교육활동 침해유형과 다양하게 발생하는 사례, 사안처리절차를 중심으로 나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전담 이지연 변호사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이날 참여한 교육활동보호 담당교사는 “실제 다양한 사례들과 이해하기 쉬운 판례들을 중심으로 한 강의를 들으며 학교 생활교육위원회를 통해 다루어져야 할 사안들과 교권보호위원회를 통해 다루어져야 할 사안들을 구분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학교에서의 초기 대응 요령을 명확하게 알게 되어 피해 교원에게 빠른 안내와 조치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교육활동보호를 통한 교사의 수업권과 학생의 학습권이 동시에 잘 보장되어 학생·교원·학부모가 서로 신뢰하고 존중할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