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다양한 사례중심의 교육활동보호 담당자 연수 개최”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7월 10일(수) 유·초·중·고 학교 교육활동보호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유・초・중・고 교육활동보호 담당자연수는 지난 2024. 3. 28.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교원지위법)의 개정에 따라 신설된 교육활동 침해유형과 다양하게 발생하는 사례, 사안처리절차를 중심으로 나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전담 이지연 변호사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이날 참여한 교육활동보호 담당교사는 “실제 다양한 사례들과 이해하기 쉬운 판례들을 중심으로 한 강의를 들으며 학교 생활교육위원회를 통해 다루어져야 할 사안들과 교권보호위원회를 통해 다루어져야 할 사안들을 구분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학교에서의 초기 대응 요령을 명확하게 알게 되어 피해 교원에게 빠른 안내와 조치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교육활동보호를 통한 교사의 수업권과 학생의 학습권이 동시에 잘 보장되어 학생·교원·학부모가 서로 신뢰하고 존중할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법성포청년회, ‘효도위안잔치’ 20회 맞아
- 2영광 불갑산 하이패스IC(서울) 개통
- 31호 청년명예 ‘부군수’는 누가?…영광군, 모집 ‘임박’
- 4영광군 백수읍 이장단-광산구 하남동 통장단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 협약
- 5염산면, 복숭아 수확철 맞아 농가 일손돕기 나서
- 6염산면, ‘온기 나눔’과 함께 시원한 여름 선물 전달
- 7[인터뷰] “군민과 함께 걷는 의회, 김강헌 의장의 의정 철학을 듣다”
- 8대마면 종돈개량사업소 임직원, 고향사랑기부금 270만 원 기탁
- 9영광소방서, 제21대 대통령선거 대비 투표소 화재안전조사 실시
- 10영광군, 숙박업소 대표자 간담회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