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하반기 복지사각지대 해소·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앞장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형표·정종연)에서는 지난 10일 2층 면장집무실에서 협의체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주요 회의내용으로는 2분기에 진행한 특화사업 추진실적과 하반기 중 추진해야 할 신규사업 실행계획, 방문복지 관련 주요사업, 협의체 운영·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등 협의체 활동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하반기에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계속 3·신규 2)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이·미용서비스「깜장 머리방」 ▲영양만점「건강愛 밑반찬」지원 ▲사회적 고립가구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두리하나 사랑이음」 ▲군서면 김장김치 나눔 행사「사랑가득! 영양듬뿍!」 ▲군서면 나눔 냉장고「함께 나눠요!」등을 통해 대상자 욕구에 맞는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온기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임형표 공공위원장은‘무더운 날씨에도 이웃사랑을 아낌없이 실천하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하반기에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복지증진에 구심점 역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금년 12월 말까지 추진할‘대한민국 온기 나눔’캠페인에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하여 범국민적 활동 확산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