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빛원자력본부, 영광군 청소년 Green Energy 독서 발표대회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4.07.17 11:36 | 조회수 24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독서 발표대회 시상식.jpg

    한빛원자력본부(본부장 최헌규, 이하 한빛본부)가 7월 15일(월) 한빛에너지팜에서 ‘2024년 제4회 영광군 청소년 Green Energy 독서 발표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영광군 청소년 Green Energy 독서 발표대회’는 한빛본부가 주관하고 전라남도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이 후원하고 있는 대회로 발전소 주변 지역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통한 지식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대회는 초등부와 중·고등부 총 11교 24팀 85명이 독후감을 제출하였으며, 지난 6월 2일 예선 심사를 거쳐 6월 20일 본선을 가졌다. 본선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며 톡톡 튀는 발랄한 아이디어를 보여줬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적으로 초등부 7팀, 중·고등부 10팀 총 62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등부 대상은 지구를 지키는 발자국을 주제로 한 홍농초등학교 김민영, 이은채, 최지원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중·고등부는 에너지 절약 실천 방안을 발표한 백수중학교 장대원, 정다은, 노수경 학생이 대상을 거머쥐었다.

    한빛본부는 시상으로 부분별 상장과 부상으로 대상 2팀에 각 1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70만원, 우수상 6팀 각 50만원, 장려상 7팀에 각 20만원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수여하였다.

    앞으로도 한빛원자력본부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하여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