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 청사 앞 전자게시판 운영으로 효율적인 군정 정보 전달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은 기존 종이 게시판을 대체할 영광군 스마트게시판을 도입하여 군민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한다.
영광군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는 영광군 스마트게시판을 설치하여 더욱 알찬 군정 홍보 및 군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영광군 스마트게시판은 7월 시범 운영을 거친 후 8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영광군 스마트게시판은 4면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디스플레이는 군정 홍보, 생활 정보, 재난재해, 고시공고 등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또한, 터치 방식을 적용하여 군민이 원하는 정보를 직접 화면을 움직여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영광군 스마트게시판을 통해 기존 종이 게시판을 이용하면서 글씨가 작아 보이지 않거나 필요한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정보 소외 계층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고, 일반 군민들 역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주요 시책이나 축제 등의 홍보 효과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영광군 스마트게시판을 통해 군정 주요 시책과 유익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여 스마트 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며 “영광군 스마트게시판의 도입으로 영광군은 주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군정 홍보 및 정보 제공에 있어 새로운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