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수대신어촌계, 보조금 1억 원 지원 예정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김정섭)은 2024년도「우수어촌계 지원사업」공모에 백수읍에 위치한‘구수대신어촌계’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영광군에서는 최초로 선정되어 1억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우수어촌계 지원사업」은 어촌고령화, 어족자원 감소 등으로 소멸 위기에 있는 어촌에 대응하고자 어촌계 가입조건 완화, 새로운 귀어인 유치 어촌계 홍보 등 성공적인 어촌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개방도 높은 어촌계에 시설·장비를 구매 할 수 있는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구수대신어촌계는 어촌계 가입비, 거주기한을 없애고 가입조건을 어촌계 공동체 활동 10회 이상으로 바꾸었으며 귀어인의 집 ,바다체험 프로그램 풍어제 행사 등 여러 가지의 공동체 사업을 통해 어촌계 활성화에 힘써온 결실을 이번 우수어촌계 선정으로 맞이하였다.
이번 공모에는 해양수산부에서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였으며, 전국 14개소 선정 그중 전남에서는 영광과 해남 2개소가 선정되었다.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김정섭)은“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여 어민들의 소득증대와 생활여건을 개선, 어촌계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겟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