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함평신협과 함께하는 어부바멘토링 및 어린이집 아동들의 신협방문 체험
기사입력 2024.07.30 15:56 | 조회수 155영광함평신협은 7월 중 신협어부바멘토링과 영광원광어린이집 아동들의 신협방문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영광함평신협은 초록디딤돌지역아동센터와 협약을 맺고,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금융·경제관 확립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신협 어부바멘토링」을 하고 있다. 벌써 6년동안 진행된 「신협 어부바멘토링」사업은 협약을 맺은 초록디딤돌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금융·경제 교육, 전통시장 및 문화체험, 임직원 재능기부 교실, 신협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신협 방문 체험행사는 근처 영광어린이집 원생들이 신협을 방문하여 신협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창구에서 입금을 하는 등 체험위주로 진행하였다.
영광함평신협 오경백이사장은 “신협을 방문한 어린이집 아이들은 신협방문이 새롭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저축하는 습관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신협 어부바멘토링을 통해 아동·청소년에게 올바른 경제관을 가지고 다른 이를 어부바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라고, 앞으로도 건전한 경제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활동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고민해보겠다. 더불어 미래의 인재인 아동들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말했다.
한편 영광함평신협은 소상공인 지원 어부바플랜 사업, 온세상 나눔 캠페인, 매년 김장 나누기, 불우이웃돕기성금, 장학사업, 금융사기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