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농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영광소방서·한전KPS, 노후전선 교체사업 실시

기사입력 2024.08.05 13:23 | 조회수 18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화재취약가구를 위한 함께하는 온기나눔

    2.사진자료(홍농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노후전선 교체사업 실시).jpg

    홍농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장영기)는 지난 2일 영광소방서, 한전KPS와 함께 화재취약가구의 노후전선 교체사업을 실시했다.

    노후전선 교체사업은 노후전선 누전으로 화재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사고발생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제공으로 인명, 재산 피해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활동은 화재취약가구의 노후된 전기배선을 정리하고 전기․가스 안전진단을 통해 주택화재 위험요소를 개선하여 안전한 보금자리로 거듭나게  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주거지 청소와 생활물품 지원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전KPS는 화재취약가구 주거안전 개선을 위한 노후전기설비 교체 및 지원을 위해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였으며, 영광소방서에서도 찾아가는 119 생활안전순찰대를 지원하여 의미를 더했다.

    김관필 홍농읍장은 “어려운 이웃의 생활안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귀한 시간 내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