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농협중앙회영광군지부(지부장 조기영)는 지난 1일 영광통합RPC 2층 회의실에서 영광쌀 소비 확대를 위해 한국수력원자력(주)한빛원자력본부(본부장 최헌규), 영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양하수)과 3자간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속적인 쌀 소비 감소로 발생되고 있는 문제를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타개해 나가고자 실시되었다.
업무협약은 영광쌀 소비촉진 및 붐 조성을 위한 홍보 마케팅 협력, 영광군 브랜드쌀 판매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세 곳 모두 지역 내 기반을 둔 기관인 만큼 영광쌀 소비에 적극 기여하고자 하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조기영 지부장은 "쌀소비 감소로 인한 우리나라 쌀 경쟁력의 악화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라며, "최근 일본의 쌀값 상승문제 등 쌀 시장의 쇠퇴는 거시적인 문제로 붉어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개별 국민에게도 미네랄이 풍부하며, 필수영양소인 탄수화물이 복합탄수화물로 구성된 쌀을 섭취가 건강관리 및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아침밥 먹기 캠페인 등 우리 쌀 소비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헌규 본부장은 "현재 영광군은 지역 내 쌀 재고소진 문제로 어려움에 봉착한 상태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우리 한빛원자력본부도 쌀 소비 문제에 공감하여 아침밥 먹기 캠페인, 쌀 사은품 활용 등 지역 내 쌀 소비 붐을 일으키기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농협영광군지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아침밥 먹기 생활화, 우리쌀의 효과 홍보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홍농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맞이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5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6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72024년 공공근로(관광지 관리인) 채용 공고
- 8뿔난 영광 주민들, 신안 해상풍력 송전선로 영광경과 반대집회 다시 연다.
- 9영광작은영화관 영화상영 안내(11월 3주차)
- 10도서관과 함께하는 종이컵 인형극 「망태할아버지가 온다」 공연 관람 모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