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하계 전국 초등학교 축구 리그 개최로 열기 UP!

기사입력 2024.08.07 10:22 | 조회수 15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전국남녀종별농구대회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지속

    2-3.사진자료(영광군, 하계전국초등학교 축구 리그 개최로 열기 UP!)_수정.jpg

    최근 제79회 전국 남녀 종별 농구선수권대회 개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은 그 배턴을 이어받아 ‘2024 천년의 빛 영광 하계 전국초등부 축구 리그’를 8월 4일부터 12일까지 9일 간의 일정으로 영광스포티움 보조구장 및 영이ㆍ광이 신설구장 3개소에서 개최했다고 알렸다.

    영광군체육회와 영광군축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구 리그는 지난 해 14개 팀, 350여 명보다 큰 규모인 전국 16개 팀, 45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한다. 또한, 이번 축구 리그는 초등부 선수와 관계자뿐만 아니라 선수의 학부모들이 방학기간과 휴가철을 이용해 리그 기간 동안 영광에서 체류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그일정은 선수보호를 위해 폭염이 지속되는 한낮시간대를 피해 아침~오전과 저녁~밤 시간대를 이용하여 진행되며 각 팀 코칭스태프가 계획한 훈련스케줄과 더불어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팀들 간의 리그경기를 통해 전술과 선수 기량점검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어 참가팀과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하계 방학철을 맞아 유치한 스포츠대회와 전지훈련을 8월 내내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관내 숙박업소 및 식당 등 지역경제 전반에 활기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계속된 폭염에 지친 군민들께서 경기장을 찾아 함께 스포츠 경기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