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반려동물과의 올바른 산책문화, 댕히어로스가 함께 만들어갑니다!

기사입력 2024.08.07 10:27 | 조회수 16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보도사진1.jpg

    영광군 반려견 모임 댕히어로스는 2023년 8월 영광군 내 반려인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반려견 산책, 문화 활동 등을 함께하는 반려인들의 단합을 위해 만든 모임이다.

    2024년 전남형 청년공동체에 선정되어 반려견의 올바른 산책 문화에 관한 캠페인 및 반려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고취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지난 24년 7월 13일과 27일 영광읍에 위치한 스튜디오 다락에서 두 차례에 걸쳐 댕댕매너스쿨1 반려견 산책 훈련 강의를 실시하였다.

    강의는 반려견 방문 교육 Dello (델로) 부대표 황민아 훈련사가 진행하였다.

    1차, 2차 나눠 진행된 강의에는 총 30명의 반려인과 30마리의 반려견이 참석하였으며 자신의 반려견 성향을 파악하는 검사를 시작으로 매트 교육 / 기다려 교육 / 콜링 교육 등 일상에서의 매너 교육을 실시하였다. 2차 강의에서는 산책 매너 교육 이론 / 맞춰 걷기 / 자극 둔감화 / 적절한 거절 방법 등 올바른 산책법에 대해 강의하였다. 강의 중간중간 각각의 반려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듣고 그에 맞는 솔루션도 제공해 주었다.

    강의에 참석한 참석자 예동 맘은 “이번 강의를 통해 반려견의 성향을 이해하고 올바른 산책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라며 “각자의 고민을 나누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이 큰 힘이 되었으며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적용하여 반려견과 매너 있는 산책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댕히어로스의 대표 조아라는 “최근 영광군 내에서도 오프리쉬 등 올바르지 못한 반려견 산책 문화로 발생하는 문제들이 많았다.”라며 “올바른 산책 문화 형성 및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영광군의 반려인과 비반려인들이 소통하고 서로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댕히어로스는 8월 13일과 20일 댕댕매너스쿨2 가죽 인식표 & 풉백 고리 만들기 강의를 진행 예정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