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늘부터 초등교사! 여러분의 빛나는 교직 생활을 응원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지난 29일(목), 교육장실에서 2024년 9월 1일자 신규교사 4명, 9월 2일자 신규교사 1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초등교사 5명을 임명했으며, 임명장 수여,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짐하는 선서문 낭독, 교육장 격려사,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임명장을 받은 영광초등학교 교사는 “교직에 첫발을 내딛기 전에는 어떻게 하면 아이들을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가르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었지만, 지금 이 자리에서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느리더라도 항상 학생을 중심에 두고 행동하겠다고 마음먹게 되었다.”며 발령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힘든 임용고사를 합격하고 영광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교직에 있다 보면 항상 좋은 일만 있지는 않으며, 고민과 어려움이 있을 때는 동료, 선배 교사와 대화하며 슬기롭게 헤쳐 나가면 좋겠다. 또 교사는 끊임없이 연찬하고 배워야 하는 직업이기에 늘 배움에 힘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3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4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6㈜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법성면,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게시물 댓글 0개